크스트코코리아 의정부점
주소 : 경기 의정부시 용민로489번길 9
전화 : 1899-9900
영업시간 : 10시~22시
휴무 :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
1월1일, 설날, 추석
한국에서 영업하는 외국 대형 마트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또 잘 나가는 대형마트 코스트코에서 장을 보았습니다.
전에 코스트코 세종점에 오빠(미국거주)와 함께 갔었는데 코스트코 구조가 미국과 똑같다고 했습니다.
찾아보니 한국에 있는 외국점포 중 이케아와 함께 현지화가 가장 덜 된 매장으로 현지와 똑같다고 합니다.
코스트코 의정부점은 토요일 오픈시간 즈음에 갔는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회원을 가입을 하였으니 본격적으로 장을 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코스트코코리아 회원가입하기
입구로 들어서면 전자제품 부터 있습니다. 엘지, 삼성, 애플도 있습니다.
애플제품은 다른 마트에서는 볼수 없는 브랜드인데, 코스트코에서는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패드, 워치, 맥 등등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좀 더 들어 와봤습니다. 정말 물건들이 많았습니다.
처음 가본 저에게는 물건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일단 물건 진열대 골목 별로 물품 안내를 해주는 안내표지판이 없습니다. 우리나라 대형마트에 가보면 화장지, 기저귀, 음료.. 이런식으로 분류판이 있어 보고 필요한 물건이 있는곳으로 찾아갈수 있는데 코스트코는 전혀 알수 없어서 불편했습니다.
정말 원하는 물건 찾느라, 그리고 어떤물건들이 있느라 살펴보느라 두리번두리번 정신이 없을정도..
가운데에는 지금 설날 선물 용으로 화장품이 케이스와 함께 쇼핑백이 놓여져 있습니다. 스킨 로션을 사려고 했는데 일단 스킨 로션 세트가 보여서 골라봤습니다. 인터넷 최저가와 비교해보니 쌉니다. 케이스 없이 있는 제품도 있을텐데 찾지못해서 일단 카트에 넣어봅니다.
더 들어와 봅니다.
반려동물 용품도 팝니다. 개사료도 한 포대씩 팝니다. 애견용 오리가슴살, 치킨등 다양하게 팔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PB상품 브랜드 컬크랜드 시그니쳐 제품 사과주스 입니다. 3.78L 두개에 12880원... 정말 쌉니다.
주류도 종류별로 한묶음씩 한 짝씩 팝니다.
하이네켄 드래프트한통에 26,390원입니다. 이번달 할인이 더 들어가서 더 싼것같습니다.
아몬드브리즈 프로틴 한박스에 13,790원, 검색해보니 인터넷 최저가보다 쌉니다.
계란과 유제품이 있는 냉장고로 들어와봤습니다. 이곳은 대형 냉장창고로 온도가 낮습니다.
동물복지 계란 한판에 8,990원, 쌉니다.
옆에 구운계란도 팔고 방목란도 있습니다. 계란 한판 카트에 넣어야죠.
코스트코 유명템. 커클랜드 그릭요거트 두통에 17,290원입니다.
덴마크 우유 2.3리터 3,990원. 일반 마트에서는 덴마크 우유 1.8리터에 이 가격인데..
카트에 담아야합니다. 옆에 유기농우유도 있습니다. 천원 더 비싼걸로 기억합니다.
로티새리 치킨 (국산) 6,490원입니다. 국산 생닭가격입니다. 친오빠의 추천으로 사보았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조리 가공된 음식이 그렇듯 좀 짜고 그럴줄 알았는데 닭간이 쌔지 않고 아이들이 먹기 정말 좋았습니다. 살도 촉촉한것이 아이들이 잘먹었습니다. 입맛 까다로운 어머니도 맛을 보시더니 간이 짜지 않아서 먹지 좋다고 하셨습니다.
해물 누룽지탕 33,900원입니다. 안을보니 전복 새우 등 각종 해산물이 냉동이 아닌 냉장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베이글샌드위치 19,900원도 한번 담아봅니다.
두가지는 햄샌드위치고, 하나는 연어샌드위치입니다. 하나에 6천700원정도 보면 될까요. 하나 다 먹기는 매우
배가부릅니다.
새우 시트러스 샐러드 16,490원
아보카도 샐러드 10,990원
카프레제 13,990원
코스트코가 또 외국산 치즈가 다양하고 싼걸로 유명합니다. 정말 각종 치즈가 많습니다.
미국산삼겹살 100g당 1449원
쌉니다. 코스트코 고기는 보통2키로 이상씩 묶어 팝니다. 집안 잔치를 하지 않는한 한번에 먹기 힘든양입니다.
소분해서 냉동보관 해야할것 같습니다.
코스트코 고기는 국산이나 미국산 두가지 입니다. 호주산은 없습니다.
코스트코 베이커리는 정말 유명합니다. 양이많고 가격은 혜자고 이것 뿐만아니라 퀄리티가 다르다고 합니다. 코스트코 매장내에서 자체생산, 동뮬복지 계런 사용, 마가린이아닌 버터사용, 슈같은경우 크림은 진짜 동물성 크림을 쓰고, 티라미슈는 진짜 마스카포네크림을 쓴다고 합니다.
우리는 베이글 3000원대 집어왔습니다.
과일도 쌉니다.
사과 알이 정말 큰데 한봉에 13,000원입니다. 사과도 아삭아삭 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칠레산 씨없는 청포도 14,000원대. 아삭아삭 껍질이 씹히지 않고 맛있습니다. 양도 많아서 좋습니다.
소시지도 정말 싸죠? 이건 아직 안먹어봤습니다. 보기만해도 맛있겠습니다.
이런 고급(?)브랜드 제품도 있습니다. 딥티크 향수, 조말론, 버버리향수가 15만원이하의 가격으로 되어있습니다.
곧 설날이 다가와서 선물세트가 많습니다. 쇼핑백도 같이 있어서 설선물을 구입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들 옷도 정말 쌉니다. 영유아 옷보다는 아동오5이 더 많은 것같습니다.
코스트코 커피머신. 돌체구스토, 네스프레소 모든 캡슐이 호환되는 커피머신입니다. 아르떼커피머신도 사보았습니다.
데커에어프라이어 1월 할인상품입니다. 에어프라이어가 필요하신분이라면 하나 장만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코스트코 주말에 가면 사람 정말 많습니다.
가능하시다면 평일 낮에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코스트코는 다량으로 묶어서 싸게 파니 대가족이 아니라면 회원권 당사자와 동반 2인 입장 가능하기때문에 같이 쇼핑가서 나누는것도 방법이겠습니다.
코스트코가서 우리가족의 식비가 조금은 줄어들지.. 한달 후 리뷰 해보겠습니다.
'주말나들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천 하프로 스크린골프를 다녀왔습니다. (0) | 2022.01.20 |
---|---|
[맛집카페] 서울근교 드라이빙 인스타 갬성 카페, 포천 어가길베이커리 카페 (6) | 2022.01.17 |
코스트코 의정부점에 다녀왔습니다.1 (회원가입하기) (0) | 2022.01.08 |
[유명한식당] 빕스 의정부이마트점에 다녀왔습니다. (0) | 2022.01.05 |
포천시립중앙도서관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0) | 2021.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