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제페토를 시작하다
메타버스, 웹3.0, NFT..
요즘 가장 많이 나오고 들어본 단어일것입니다. 그 중 메타버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메타버스
지식백과에서는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
메타 (meta 가상, 초월 ) + 우주 (universe) = 메타버스
코로나19사태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30,40년 후에나 유행할것 들이 앞당겨져 왔다고 합니다.
혹자는 21세기는 이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메타버스, 정말 생소하지만 이번에 뒷북을 치고 싶지 않아서
국내 대표적인 메타버스플랫폼인 제페토(zepeto)를 시작해보았습니다.
제페토는 올해 3월 누적가입자가 3억명이 넘으면서 아시아 플랫폼서비스로는 최고가 되었다고 합니다.
십대아이들은 제페토를 많이 한다는데,
제페토는 특별히 게임이 있는것도 아니고 가상현실에서의 나인 캐릭터를 꾸미고 그 캐릭터들끼리 월드라는 곳에서 만나서 소통하는? 그런것에 더 가깝습니다.
코비드때문에 대면으로 친구들을 못만나니 제페토 가상의 교실에서 친구들을 만난다는데요.
정말 안타까운 세대 ㅜㅜ
제페토크리에이터에 도전
저는 그냥 제페토를 하는것이 아니라 제페토 크리에이터라는것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정말 꾸미는것, 그리는것과는 담을 쌓고 지낸지 오래인데..
그래도 한번 해보자. 도전해보자! 제페토 크리에이터는 제페토 캐릭터의 아이템을 만드는 일을 합니다.
제페토 유저는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
의상의 템플릿을 다운해서 이비스, 포토샵, 프로크리에이트 등 본인이 익숙하고 편한 프로그램에서 색을 입히고 패턴을 넣고 등 디자인을 하여 제출합니다.
그리고 승인이 나면 판매가능!
그런데 이 포토샵 프로그램이 익숙하지 않으면 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그사람이 바로 나야나 ㅎㅎㅎ ㅜㅜ 저는 클래스 101에서 제페토 크리에이터 수업을 수강하고 있습니다.ㅎㅎㅎㅎㅎ
클래스101에 정말 배우고 싶은거 투성이..
저는 이비스페인트라는 프로그램을 사용 하고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가 있지만 (돈주고삼) 잘 할줄 몰라서 ㅜㅜ 강의에서 사용하는 이바스페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포토샵가능이어서 어느 프로그램이든 익숙해지면 모두 다 사용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이템을 몇개 올려놓긴했는데
아마도 한개도 안팔린것 같습니다 ㅎㅎ
이것도 내 캐릭터를 예쁘게 꾸미고 여러가지 영상을 만들고 활발한 소통으로 팔로워를 모아야 잘 팔릴것같습니다.
몇개월 후
그 동안 포토샵 기술도 늘고,
만들어 놓은 아이템 좀 쌓이면
더 활발히 활동하여 수익창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람,희망,올해목표임)